본문 바로가기

NFT사용설명서- 책읽어봄.

NFT사용설명서-책

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이 온다?

어쩌면 이미 우리 곁에 와있는지도 모르겠다.

아직 피부로 와닿지 않았을 뿐 앞서 달려 나가는 중인

기업들은 앞다퉈 메타버스와 블록체인,NFT를

상용화하기 위해 (이미 나온 것도 꽤 됨.)

천문학적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고 한다.

이 시점에서 나 혹은 우리는 이게 대체 무엇인지

왜  기업들은 블록체인, 메타버스 등등에 천문학적인

돈을 투자하는지 궁금해졌다.

이 책이 완벽하게 답을 알려줄지는 모르겠지만

적어도 NFT는 무엇이며

그것에 관련된 사업들을 알려준다.

조금 머리가 아프지만 쭉 읽어보았다..ㅋ

NFT의 기본 개념

대체 불가능한 토큰

이것이 NFT의 뜻이다. 대체 가능하지 않다는 말은

유일무이하고 희귀하다는 의미가 깔려있는 것이다.

해서 왜 NFT가 사람들이 열광하는지

토큰은 무엇인지

코인과 토큰은 무엇인지 등등 

이 책의 서두에 써놓았다.

NFT 만들고 미팅하기

이 책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었는데

NFT의 구성요소 만들기

암호화폐 지갑 만들기

오픈 시(NFT마켓) 계정 만들기 등등

NFT를 본격적으로 알아갈 수 있는 법을 알려준다.

그 외

NFT판매 구매하기

NFT의 법적 해석

NFT의 미래까지...

꽤 상세하게 정리를 해놓았다.


사실 이걸 지금 내가 몰라도 살 수 있는데

굳이 이걸 알아야 하나 싶기도 하다.

하지만 세상을 살아가면서 

어떻게 변하고 있는지는

적어도 알아야

앞서 나가지는 못하더라도 

뒤처지지 않고

살아갈 수 있지 않나 싶다.

앞으로의 세상은 

내가 스마트해지지 않으면

참 불편한 세상이 될 것은

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.

불과 10여 년 전엔

스마트폰이 처음 나왔을 때

스마트폰이 이렇게나

우리 생활 깊숙이 

들어올 거라고

그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...

깊숙이 들어올 거라 예상하고

그에 맞춰 사업을 진행하거나

투자하거나

공부한 이들은

지금 소위 잘 나가는

기업이 되었거나

부자가 되었다.

어쩌면 NFT도 그런 가능성을

많이 품고 있는 산업인데

조금 낯설고 어렵다고 

외면만 하는 것은

조금 답답한 미래만 끌어안는 일일지도 모르겠다..

이것이 내 인생에 어떤 변화를 줄지

알 수 없다.

하지만 

나는 모르고 당하는 것보다

어느 정도 알고 당하는 것이 낫다 싶어

오늘도 책을 읽으며 공부해본다..

골치가 좀 아프긴 하다..ㅋㅋ

 

 

 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버지의 해방일지- 정지아 장편소설  (0) 2023.01.30
사경인의 친절한 투자과외  (0) 2022.02.28
책-살인자의기억법..읽어봄.  (0) 2022.02.20